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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래자동차(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차) 기술 및 전략 세미본인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11:36

    '2019년 미래의 자동차 환경 친화적(전기 자동차, 수소 자동차)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과 전략 세미나'가 열렸다. 4월 25~261양 1칸 소울요쟈크쵸은 중소 큰 기업 중앙회에서 세미나 허브가 주최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전기 차와 수소 자동차, 자율 주행 차의 등장으로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니다 화천의 자동차 업계 대응 전략과 미래 자동차 주요 이슈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여기에서는 자동차 산업의 동향과 정책, 자율주행 기술을 중심으로 살펴 보았다.​,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기술은 1990년대부터 시작되었다. 차량 전방에 레이더를 장착하고 앞차와 간격을 자동적으로 조절하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은 2009년부터 구글이 본격적으로 개발하면서 2010년 하나 모델을 공개한 뒤 자동차 메이커가 본격적으로 가세하기 시작했다. 자율주행차는 스스로 위치를 파악해 장애물을 인식할 수 있는 감지시스템, 감속이나 가속, 조향 등의 명령을 내리는 중앙제어장치에 명령에 따라 필요한 작동을 하는 엑추에이터 등으로 구성된다.​ ​ 자동차 산업의 동향 및 정책의 가장 제1우선, 흥국 증권 박상원 이사는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ACES:자율 주행(A), 코넥티도우카(C), 전동화(E)및 차량 공유(S)의 현재'이란 주제 발표에서 "단기적으로는 수소 자동차에 대한 비관론이 우세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수소 차가 대중화되는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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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하나 7년 강한지 5개 완성 차 업계의 카르텔이 폭로되고, 내연 기관의 규제 수용 한계에 직면했다는 지적이 본인, 내연 기관 차량 판매 금지 규제와 법안 마련이 일고 있다. 이 문재를 계기로 디젤 게이트로 궁지에 몰린 기업들이 주춤하는 사이 업계의 공격적인 친환경차 출시 의도가 발표되면서 각국 정부와 전기자동차의 대중화가 시작됐다.​ 그 해의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는 전기 차를 회장의 전면에 배치하고 대중화의 변곡점을 예고하고 이를 반영하듯 현대 차 그룹도 친환경 차 전략을 발표하면서 향후 3년간 연평균 39%만큼 성장을 예상했습니다. ​, 자율 주행 자동차의 개발사 중 어린 아이플은 자율 주행, 전기 차를 개발하고 2022~2023년에 발매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구글은 자율 주행 차 개발 대신 소프트웨어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완성 차 업체들과 합작 제휴를 시작했다. GM도 차량공유서비스 업체에 투자하고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업체를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포드사 역시 하나의 자율주행차 개발과 생산은 물론 각종 운송 서비스와 매니지먼트까지 수직화된 대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다.자동차의 전기차화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서 있던 테슬라가 생산 단계에서 지속적인 사고 발생으로 굴욕의 시간을 보내는 동안 기존 완성차 업체의 도전이 거세 디지털화에 가속되면서 차내 디지털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4~5단계의 완전 무인제 유루 성주의 외출 기술이 2030년 달음에에서 지연이 예상되고 완성 차 업체들은 챠랴은콤올츄 유사업을 확대 전개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교통 안전 공단 자동차 안전 조사원 싱지에곤 박사는 '자율 주행 자동차 정책이나 안전도 확보 의도'에서 "정부의 2020년 자율 주행 자동차 LEVEL 3조기에 상용화 정책과 자율 주행 인프라 본격 구축 및 자율 주행 차 상용화, 자율 주행 버스 시험 운행, K-City근처의 4차 산업 혁명 산업 단지 조성, 자율 주행 핵심 기술의 조기 쟈라프화, 5G기반 융합 서비스 등을 추진하고 전기 차, 수소 자동차, 자율 차, 인력 양성 등에 2조원을 더 투자할 의도로 지난해 자율 주행 자동차 규제 개혁 로드맵을 발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정부는 자율차이입니다.시운행 제도를 시행 중이었다. 올해 4월 기준 총 62대가 허가된 상태이다. 역시 자율차 상용화를 촉진하기 위해 자동차안전조사원 K-City내에 데이터공유센터를 설립하고 자율차 시스템, 센서 핵심부분품, 스마트 인프라 등 다양한 분야의 대기업 간 협력을 통한 융복합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유도하고 있다.이 밖에도 자율주행차 융복합 미래포럼 운영, 국회 자율주행특별법 발의, 자율주행 준비지수 도입, 국제대학생 창작자동차 경진대회 등이 추진되고 있다.​, 자율 주행 차는 조건부 자동화인 LEVEL 3단계에서 글재주가 발생하는 것이라면 운전자 책입니다 하지만 고도 자동화 LEVEL 4단계에서는 자동차가 사고이기 때문에 안전성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때문에 자동차 안전 기준과 신차 안전도 평가 제도인 NCAP에 대한 'KNCAP 2023로드맵'을 수립하며 고속 도로 기반 LEVEL 3단계에서 자율 주행 기술 기준화를 교무욜 적용하고 있다. 우리 본 인 트라는 2020년에 통신도 없고 장 아이 물도 없는 고속 도로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를 적용하는 의도였다 모든 자동차에 안전기준을 강제로 적용해 대형버스와 트럭에 보급을 확대하려는 의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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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기술 엔비디아의 차정훈 상무는 클라우드 기반 자율주행차 플랫폼 기술 동향을 발표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올해 첫 상업용 수준 2+자율 주행 시스템인 '엔 비디 주소 라이브 오토 파일럿'을 유 산출한 바 있다. 동일한 엔지니어들이 하루 4시간씩 실제 도로 주행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에 저장한 뒤 차량 실제 데이터를 훈련하고, 슈퍼 컴퓨터로 시뮬레이션하는 전 과정을 반복 AI기반의 자율 주행 플랫폼 시스템인 THE NVIDIA DRIVE PLATFORM을 소개했습니다.이 플랫폼은 크게 트레이닝, 컴퓨터 애플리케이션, 시뮬레이션, 안정성 부문으로 구성된다. 이곳에는 엔비디아에서 개발 판매하는 차량 외부 사건을 처리하는 DRIVE AV, AI를 활용하여 차량 내부 작업을 위한 DRIVEIX, 지능적인 사용자 경험을 구현 및 디스플레이하는 DRIVEAR를 비롯해 XAVIER칩과 DRIVE PEGASUS 보드 등이 있다. 플랫폼의 모든 기술은 안전성을 기반으로 향후 예상되는 사건과 해결 의도를 담고 있습니다.자율주행 테스트에서 DRIVE Sim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NVIDIA GPU를 사용하여 가상세계를 시뮬레이션하여 DRIVE PEGASUS 모듈에 저장된 정보를 데이터센터에 보내 실시간으로 처리하게 된다. 시뮬레이션 플랫폼은 실제 자율주행 정보를 가장 확신적으로 분석하고, 시과인리오를 기반으로 학습 순간에 끊임없이 만나면서 반복적으로 테스트한 후 검증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재공합니다.​ 전자 부속 연구원 민경원 수석은 '자율 주행 자동차를 위한 카메라 시스템이나 인공 지능 기술 개발 동향'에 대한 강의에서 "주요 완성 차 업체는 Level 2급, 자율 주행 기능의 상용화를 완료하고, AUDI, Nissan, Tesla등은 완성 차에 엔트리 클래스의 Level 3기술을 탑재하고 있었습니다"이라고 전했습니다.이어 "IT/시작 업계에서 구글 자회사 Waymo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시작했고, nu Tonomy(미국)와 Oxbotia(영국)는 EV 기반의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 및 실도로 시범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Drive AI, Plus AI는 자율주행의 모든 단계에 인공지능을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차량용 카메라 센서는 이다베디드 신호처리부와 함께 결합된 제어ECU로 차량 내부에 장착된다. 차량용 영상 기반 스마트 센서는 WDR(Wide Dynamic Range) CIS 센서와 HDRC(High Dynamic Range CIS)를 요구합니다. WDRCIS는 인간의 시야에 유사한 Logarithmic의 특성을 재공하지만, 차량주행중의 역광, 터널통과 등의 귀추로부터 안정적인 물체검지가 목적이었다.Stereo Vision은 AEB 기능이 탑재됨에 따라 보다 정밀한 물체 감지 기능이 요구되며, 양안 시차를 이용하여 도로상의 물체 및 거리를 감지합니다. 이어 이다베디드 신호 처리와 Mobileye Q Function Description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사람이 규정한 Model과 Rule 기반의 최적화 알고리즘은 인식률과 대상에 한계가 있으며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인공지능 수준의 정밀한 환경인식이 필요하다. 딥러닝은 Model 기반의 시스템으로 환경과 도로 오브젝트를 하류인의 네트워크로 인식하고 다양한 오브젝트를 하류인의 Model로 구현할 수 있다. 이들 자동운전에 대한 적용은 시스템이 복잡하고 대형화되어 전력소비량이 증가하는 등 높은 연산부하가 요구된다. 딥러닝 알고리즘의 복잡성과 함께 차재 인공지능 딥러닝 장치의 한계도 고려해야 합니다.​ 한국 교통 대학 팍밍복 교수는 '자율 주행 자동차 ADAS의 기술 및 현재와 미래'에서 "2013년까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개발 1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1단계는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자동 운행하고 차량 전방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를 이용하고 안전 거리를 실시간으로 측정, 적정 차간 거리를 유지하는 SCC(Advanced Smart Cruise Control)이 있다. 이와 함께 후방 방향 지대의 차량을 감지해 사이드 미러에 경보등을 켜거나 사각 지대의 차량을 보지 않고 차도를 변경하려고 하면 사각 지대의 충돌 위험을 감지해 안전한 차도 변경을 돕는 BSD(Blind Spot Detection), 졸음운전이 과도한 운전 미숙을 미연에 방지하는 시스템으로 운전자가 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로를 마스크하면 자동으로 운전대를 돌려 차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제어하는 LKAS(Lane Keep Assist System) 등이 있다.​ 2단계는 충돌 위험시 차량 전방 카메라 센서나 레이더 센서로 전방 차량 이과의 보행자를 감지, 운전자가 차를 제어하지 않았을 때도 자동 긴급 제동하고 제동 장치를 밟지 않아도 스스로 속도를 줄이 그것 나 멈춰AEB(Autonomous Emergency Braking), 차간 거리를 자동적으로 유지하는 고속 도로 주행 지원 시스템(HDA, highway driving assist)등이 개발됐다. 1단계는 사곤시에 운전자가 본이다지는 편의 시스템이라면 2단계는 오지에오, 오작동 시스템이 본이다지는 안전 시스템(AEB)이라는 점에서 구분된다.자율주행차 상용화 과제는 자율주행차 안전성 우려라는 법적 제약을 비롯해 미쿡 한가운데서 주행 허용 움직인다와 정부 차원의 각종 인프라 자율화와 구축이 필요하고 차량제어권이 ECU에 있기 때문에 차량 보안에 대한 해법이 필요하다.​, 자율 주행 운행 현황에서는 2015년에 Easymile EZ-10이 개발되어 1회 충전 시 12시간 통행이 가능하며 80킬로를 주행할 수 있다. 현재 한국교통대학교에서 운행하고 있으며 협력자율주행을 위한 인프라 카메라 및 관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미래자동차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 #자율주행차 #세미과인 #대응전략 #정책 #앞차 #감지시스템 #감속 #장애 #엑튜에이터 #중앙제어장치 #조타 #흥국증권 #커넥티브카 #전동차 #차량공유 #비관론 #판매금지 #법안 #프랑크푸르트 #에코차 #디젤 #모터쇼 #현대차그룹 #자동차그룹 #완성차 #완성차 #판매금지 #규제 #에코카 #디젤 #디젤 #디젤 #디젤#카르텔 #연평균 #소프트웨어 #포드 #디지털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안전도 #상용화 #노화 #인재양성 #핵심기술 #융복합 #미래포럼 #대학생 #데이터 #택시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ECU #임베디드 #검지기능 #시스템 #카메라 #센서 #택시서비스 #실리콘밸리 #교통기관 #ECU #엠베디드 #점검기능 #인프라 #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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